공유하기

트윗PR 서비스 시작

(주)엠에스에이파크에서 트위터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트윗PR(http://twitpr.com)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트윗PR은 트위터 웹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다시 말해 트위터 이용을 돕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도우미’로 보시면 됩니다. 트윗애드온즈, 트윗핑, 트윗매니저 등의 웹도 트위터 응용프로그램입니다. 트위터 응용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는 똑같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트윗PR을 기획하게 된 점은 트위터를 하면서 불편했던 점(통계 기능, 리스트 기능, 관심사용자 찾기, 소셜커넥터 찾기 등) 때문입니다. 트윗PR은 “한 명의 사용자 입장에서 더 편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고민의 결과물입니다. 그렇다고 트윗애드온즈처럼 팔로워를 쉽게 늘릴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트윗애드온즈로도 충분하기 때문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오판일지는 몰라도 저흰 기존의 서비스와는 다른 걸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발달하려면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나와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애초 기획단계에서는 자동화 기능도 고민하지 않았던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런 저런 기능을 다 집어넣으면, 트위터 본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API)를 분석할 수 없는 결과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대중성은 떨어지더라도 정말 트위터 사용자에게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판단한 리스트 기능에 더 무게를 뒀습니다.

 
리스트는 블로그로 표현하면 RSS 구독자 개념입니다. 팔로워가 늘면서 놓치기 쉬운 트윗을 빼놓지 않고, 구독하겠다는 의미입니다. 트위터 영향력을 측정하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다른 기능 가운데 ‘매칭팔’도 신경을 썼습니다. 트위터 웹에서 또는 다른 서드파티에서 일정부분 가능하긴 하나 저흰 관심사용자를 특정 키워드 중심으로 찾아 ‘선팔’ 및 리스트까지 생성되도록 설계했습니다. 자신의 공통 관심사와 관련된 사람을 쉽게 찾고, 대화의 상대를 찾아주겠다는 의미입니다.

 
이 밖에도 소셜커넥터 찾기(트윗 관리 메뉴)라는 개념으로 자주 맨션한 사용자(절친), RT해준 사용자 찾기가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모든 트위터 사용자의 요구를 100% 만족시키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트위터 통계를 위해 외국 서드파티(트위터 응용프로그램)를 찾아다니고, 검색을 하는 불편함은 해결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데이터 결과물이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는 트위터 본사에서 데이터를 받아 분석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저희 서비스가 혁신적이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기에 말입니다. 모쪼록 트위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저희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하지만, 초기 트위터 연동로그인을 하면 기본 3,000포인트가 제공됩니다. 3,000 포인트로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고, 좋다고 판단되는 분만 유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이용을 하시다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트위터(@twitprcom)나 이메일(msapark@msapark.com)으로 주시면 됩니다. 

신고
Posted by 블로앱